빛의 교회 비전과 사명

Vision

빛의 교회 비전과 사명 2018-07-26T11:31:00-07:00

“교회를 세우는 교회” 이것이 우리의 비전입니다.

지금은 교회들의 위기라고 합니다. 새로운 돌파구를 찾기 위해서 교회들은 안간힘을 쓰고 있습니다. 위기의 시대에 새로운 방법과 새로운 대안만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역사 가운데 교회를 향하신 하나님의 마음과 이 시대를 향한 사명을 찾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이것이 하나님나라를 세워가는 것입니다. 하나님나라는 교회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교회를 세우는 교회”라는 비전을 가지고 교회를 세우려고 합니다.

 

Vision 1

그리스도인을 세우는 교회

교회의 본질은 복음을 통해 그리스도인을 세우는 것입니다. 교회의 가장 중요한 사역은 한 사람이 자신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을 확인하고, 사명을 찾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구원의 감격과 나아가 그리스도인으로 이 땅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사명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한 사람이 그리스도인으로 세워지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온전한 훈련이 필요합니다. 훈련의 방향성은 나와 교회와 그리고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를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이 무엇인지를 알아가는 데 있습니다. 복음으로 변화된 마음과 그 내면의 그릇에 하나님의 비전으로 채워가며, 하나님의 시각으로 세상을 바라볼 수 있도록 그리스도인을 세워나가야 합니다.

 

Vision 2

공동체를 세우는 교회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를 머리로 하는 몸입니다. 즉, 교회는 공동체라 말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공동체가 형성이 되려면 교회를 이루는 각 구성요소들이 건강하고,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야 합니다. 특별히 교회 공동체는 크게 3개의 공동체로 형성이 됩니다. 먼저는 가정, 그리고 소그룹(목양/사역/친교), 대그룹(예배)입니다. 이 3개의 공동체 중에 어느 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각 공동체가 건강하고, 그리고 한 몸의 교회로서 연결이 되어지도록 하여 공동체를 세워야 합니다. 교회가 한 몸의 공동체로서 건강하지 못하면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무엇보다도 각 공동체가 건강할 수 있도록 힘써야 합니다.

 

Vision 3

다음세대를 세우는 교회

교회의 비전은 항상 다음세대에 있습니다. 다음세대들이 복음 안에서 자라 복음의 영향력을 가지고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다음세대를 세우는 것은 부모세대의 신앙을 잘 계승하는 것에 있습니다. 분리된 2세 사역은 반드시 자녀들과 분리된 교회만을 만들게 됩니다. 미국 땅 안에서 한국-미국인(Korean-American)으로 분명한 정체성을 가지고 다음세대들이 부모세대들의 신앙의 본과 이민 2세들이 가지는 그들만의 역량을 가지고 세상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해주어야 합니다.

 

Vision 4

이민사회를 세우는 교회

이민교회는 이민사회를 위해서 존재합니다. 이민자들은 조국을 떠나 새로운 곳에서 삶의 터전을 잡아야 하는, 혹은 잡은 사람들입니다. 이민 사회는 그래서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민교회는 이민자들의 어려운 환경들과 삶의 수많은 도전들 속에서 외롭고 눈물을 흘려야 하는 사람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이 미국 땅에서 하나님의 소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영향력을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이민 사회가 튼튼하고 건강해질 수 있도록 교회는 이민사회를 세워야 합니다.

 

Vision 5

또 다른 교회를 세우는 교회

교회의 가장 중요한 또 다른 본질은 교회를 계속해서 세워가는 것입니다. 열방을 향한 주님의 선교 명령에 순종하여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들을 세워가는 것입니다. 이제 각자가 주님의 제자로서 우리 가까운 이웃에서부터 미국 땅 나아가 세계에 교회들을 세워 사명을 이루어야 합니다. 이 시대에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는 것은 한 교회가 이룰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모든 교회가 살아나고 함께 네트워크를 이루어 함께 힘써 감당할 때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또 다른 교회를 세우는 교회가 되야 합니다.

 

 

핵심가치

1) 온전한 그리스도인

2) 하나님 앞에 살아있는 예배

3) 가슴이 뛰는 공동체

4) 삶이 바뀌는 훈련

5) 함께 세워져 가는 교회